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주 직장인, 원룸 구하기(가격, 입지, 컨디션 등등)
    지식 2023. 6. 7. 20:58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맹구입니다.

     

    제가 최근에 이사를 갈 일이 있어서 근처 원룸으로 옮기려고 이리저리 알아보다 제가 직접 보고 느낀 청주 원룸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청주하면 단연 복대동이 최고 좋은 동네라고 생각합니다. 현대백화점도 있고, 주변에 학교나 상권이 잘 자리잡고 있어서 아이들이 많고 동네자체가 밝아서 살기 좋습니다. 근데 그만큼 가격이 비싼게 단점이죠ㅠ

     

    그래서 복대동이나 비하동에 좋은 매물은 너무비싸고 그래도 조금 눈을 낮추면 컨디션이 너무 맘에 안들고.. 답답해서 제가 직접 두발로 뛰어봤습니다. 가격대별로 살기 좋은 원룸을 골라서 다녀와봤으니 참고해주세요!

     

    1. 아크로폴리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엘지로 23

    청주 아크로폴리스 오피스텔 엘레베이터청주 아크로 폴리스 오피스텔 무인택배보관함청주 아크로 폴리스 오피스텔 화장실청주 아크로 폴리스 오피스텔 복도청주 아크로 폴리스 오피스텔 내부
    아크로폴리스

     

    첫번째로는 아크로폴리스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1층에 편의점이 있어서 좋았고 무인택배함, 우편함 잘갖춰져 있어서 살기 좋아보였습니다.

    엘레베이터는 2대 있고, 1,2층은 회사 사무실이 있고 3~7층까지 오피스텔입니다.

     

    2019년 8월에 사용승인난 건물이긴 한데 왜이렇게 외부나 복도가 좀 올드한지 의아했지만 안으로 들어가보니 신축 오피스텔 느낌 팍팍나더라구요! 아늑하게 혼자살기 좋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오피스텔이다.' 라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남서향으로 앞이 탁 트여있어서 해가 잘들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방이 좁다는 것입니다. 침대하나 놓으면 딱히 여유공간이 많이 없어요. 집에서 생활하기에는 힘들것 같았고 붙박이장이 없어서 따로 행거를 설치해야 되다보니 방이 더 좁아집니다... 

     

    인터넷이 개별설치라서 좀 번거로울수도 있겠지만, 요즘 오피스텔들은 대부분 개별설치더라구요~ 그리고 지하 2층까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실제로 가봤는데 널널했고 밖에 도로 양사이드로 주차해놓은 차량도 많아서 주차걱정은 딱히 없어보였습니다.

     

    보증금 300, 월세 40, 관리비 5, 전기,가스,인터넷 별도라 달에 45는 고정으로 나가고 전기,가스,인터넷은 별도로 나가는데 최소한으로 잡아도 달에 50은 나갈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다시 집구하면서 요즘 청주월세가 진짜 실감이 났습니다. 이제 월세 30만원대 원룸은 찾기가 정말 힘들고 오피스텔은 아예없죠 ㅋㅋ 그리고 간혹가다 찾더라도 컨디션이 정말 맘에 안들어서 제가 눈이 높아진건지 물가가 말도안되게 오른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

     

    2. 신해블루지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2순환로 1222

    신해블루지움전경신해블루지움로비
    신해블루지움내부신해블루지움내부2신해블루지움헬스장
    신해블루지움

     

    두번째로는 신해블루지움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청주 터미널 근처에 있는 대형오피스텔로써 모르는사람이 별로 없을정도로 유명한 오피스텔이죠 ㅎㅎ

     

    터미널 근처에 위치해 있다보니 다양한 편의시설이나 유흥시설 밥집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있습니다. 건물자체가 엄청 높습니다. 사진 보이시나요? 높이가 엄청나죠 ㄷㄷ;;

     

    대형 로비가 있고 엘레베이트가 총 5대 있더라구요 출퇴근시에 혼잡할때를 대비한것 같아요. 건물 내 헬스장도 있어서 입주민들은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들어오려면 3번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된다고 합니다. (로비 → 층 별 출입문 → 집 출입문) 이렇게 보안까지 철저해서 젊은 분들이나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엄청나죠!

     

    방크기는 전에봤던 아크로폴리스와 비슷해서 좁은 신축오피스텔 느낌이었는데 여기는 대박인게 붙박이장이 있고 수납장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주차장도 워낙 넓다보니 주차걱정도 별로 없어보였습니다.

     

    정남향에 해가 엄청 잘들었고 높이가 어마어마하다보니 도시를 내려다보는 느낌이 뭔가 성공한 직장인 같고 좋았습니다 ㅋㅋ 잠깐이지만 여기 있어보니 농담이아니라 청주에 사는거 같지가 않고 서울에 사는것 같았어요ㅋㅋㅋ

     

    보증금 300, 월세38, 관리비6, 전기,가스는 고지서로 별도 납부니까 달에 44는 고정으로나가고 여기도 아크로폴리스랑 비슷하게 달에 50은 나갈거 같아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매물이 더 좋아보이나요? 저는 둘중 하나를 선택하자면 당연히 블루지움이 컨디션도 좋고 입지도 좋으니 블루지움으로 선택할 것 같습니다.

     

    근데 매물보러갔을때는 뭔가 도심한가운데 사는느낌이라 편하게 쉬는느낌이 안들어서 다른집이랑 고민하다가 3시간쯤 뒤에 계약해야겠다 결심하고 부동산에 연락했습니다.

     

    근데 저보다 1시간 늦게 보러오신분이 이미 계약하셨다네요..... 진짜 제가 보기에 괜찮은 물건은 남이 봐도 괜찮다는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ㅠㅠ 담에는 맘에 드는게 있으면 망설이지말고 바로바로 계약할까봐요.. 

     

    그래서! 아직까지 저의 집구하기는 현재진형행입니다 허허..

     

    계속해서 매물보고 맘에드는 집 구할때까지 발품팔아 보려합니다. 저의 경험이 청주에서 원룸구하는 직장인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